멤버십 이용약관
A-RT는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합니다.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에이비씨마트코리아(이하 "당사"라 함)에서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제도(이하 "통합 멤버십"이라 함)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통합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당사의 온라인 통합 쇼핑몰(이하 "온라인 쇼핑몰" 이라 함)을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 (2) "온라인 쇼핑몰"이란 당사가 운영하는 모든 인터넷 쇼핑몰이 포함되며,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 www.a-rt.com
- - www.onthespot.co.kr
- - m.a-rt.com
- - m.onthespot.co.kr
- (3) 멤버십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란 당사와 제휴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4) 멤버십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당사와 멤버십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멤버십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 한 회사로서 당해 회사의 영업점포 (이하 " 제휴영업점" 이라 함) 및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합니다. 추후 제휴사는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 하되, 서비스 계약 해지 시에만 사전 30일 이전에 고지 합니다.
- (5) 제휴 영업점이라 함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 또는 제휴사와 계약하여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서, 당사가 직접 운영하거나 위탁 계약을 맺고 당사 상표를 걸고 운영되는 영업점(이하 "매장" 이라 함) 을 말합니다.
- (6) 온라인 쇼핑몰이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 또는 제휴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이는 추후 당사와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 합니다.
- (7) 멤버십 서비스란 당사와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당사와 제휴사 사이 또는 제휴사와 제휴 영업점 사이에 체결된 멤버십 서비스 제휴 계약의 약정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추후 멤버십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당사 및 제휴사는 본 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단, 멤버십 제휴사 또는 제휴 영업점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1)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온라인 쇼핑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본 약관은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당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우선 고지 하며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 e-mail 통보
- - 휴대폰 단문메시지 (SMS)
- - 기타 알림 메시지 (KAKAO TALK등)
- (4) 당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 (5)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 (6)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7)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 제4조 (멤버십 서비스 개요)
- (1) 당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적립 서비스
-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 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② 사용 서비스
-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당사 또는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 ③ 할인 서비스
-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당사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제공 또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④ 기타 서비스
- 당사와 제휴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멤버십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2) 당사 또는 각 제휴사의 멤버십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사 또는 제휴사에서 정하는 별도의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등) 등 추가 등록절차를 완료 하여야 온라인 쇼핑몰 이용 및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와 제휴사는 본 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제휴사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제2장 회원가입
- 제5조 (회원가입)
- (1) 회원 가입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 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가입이 불가 합니다.
- (2) 통합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당사가 운영하는 모든 인터넷 쇼핑몰의 멤버십 회원이 되며,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통합 멤버십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 (3)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와 제휴사는 다음 제①호의 경우 또는 본 조 제2항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① 당사나 제휴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예약한 물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
- (2)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회원은 별도 당사 난 제휴사의 승인이나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 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 합니다.
-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③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 ①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한 경우
- ② 회원이 당사나 제휴사 또는 타 회원의 동의 없이 정당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부정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임의로 포인트나 카드 등 멤버십 제반 관련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 ④ 다른 회원의 당사나 제휴사 및 제휴영업점의 온라인 쇼핑몰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⑤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이상) 반복해 당사나 해당 제휴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 ⑥ 당사나 제휴사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⑦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4) 본 조 제 (3) 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5)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회원의 탈퇴요청의 경우에는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 됩니다.
- ②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당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 멤버십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 (6)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 ①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제15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 ②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멤버십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 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멤버십 서비스가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 제3장 포인트
- 제7조 (포인트 적립)
- (1) 포인트는 회원이 당사나 제휴사에서 판매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하거나 당사와 제휴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 (2) 당사나 제휴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당사나 제휴사 간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현재 당사의 포인트 적립 기준은 실 결제 대금의 1%입니다. 단,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포인트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당사(1%)와 각 제휴사의 포인트 적립률 또는 할인율)
- (3)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 영업점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으며 제휴사 운영하는 일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적립률이 별도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제휴 영업점이나 쇼핑몰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 (4) 포인트는 구매 시점에서 자동 적립되며 익일 가용화 됩니다.일부 제휴사의 경우는 해당 제휴사가 요구하는 방법에 의해 적립 시점 및 방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적립되는 포인트는 가용화되는 시점부터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화 되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당사 및 제휴사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제휴 영업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5) 본 조 제(2)항에 따라 산정 부여 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 되고, 당사나 제휴사, 제휴가맹점이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멤버십 포인트, 제휴포인트 또는 제휴상품, 온라인상품권, 모바일 쿠폰, 할인권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 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은 상품 또는 결제 수단임을 별도로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 합니다.
- (6) 포인트는 동일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 정책에 따라 적립 횟수나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7) 본 조 제(2)항의 경우 회원이 상품/서비스에 대해 현금 또는 신용 카드로 결제를 한 후 멤버십카드와 기존 제휴사 멤버십 카드 또는 기타의 제휴카드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당사 및 제휴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나 제휴사가 중복 할인 서비스 또는 적립서비스 등을 개발해 별도로 허용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8) 포인트 적립은 상품/서비스를 구입 즉시 요청 해 적립하는 것이 원칙으로 하나 당사나 제휴사가 공식적으로 허용한 기한이 있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구매내역에 한하여 그 기간 내 구매가 이루어진 제휴영업점에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함으로써 소급하여 적립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당사나 제휴사는 내부정책에 따라 포인트 소급 적립 청구 기간 변경이 가능하고 경우에 따라 회원의 소급 청구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9)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당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당사나 제휴사는 제3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이를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 (10) 내부 정책에 따라 회원 및 브랜드 별 차등 혜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시 당사는 차등 혜택 내용에 대하여 온라인 쇼핑몰 및 기타 수단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 제8조 (포인트 사용)
-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하고 반드시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해야 합니다. 포인트 사용시에는 본인 인증 또는 비밀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단, 비밀번호 인증 절차는 고객 선택에 따라 적용됩니다.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포인트 (이하 "가용포인트"라 함)에서 중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 (2) 당사와 제휴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또는 매장 및 제휴 영업점 내 고시(구두안내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 (3)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회원 가입을 완료한 것으로 포인트 사용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도 획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제9조 (기존 당사 및 제휴사 포인트와 서비스 연계 전환 불가)
- (1) 당사와 제휴사가 각 사 기존 멤버십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했거나 제공하고 있는 기존 멤버십 포인트 또는 적립금은 본 멤버십 서비스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본 멤버십 가입과 상관 없이 당해 회원이 당사와 제휴사의 기존 멤버십 회원 또는 쇼핑몰 회원으로서 제공받아 보유한 포인트 또는 적립금은 각 사에서 별도로 정한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 제10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 (1)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당사나 해당 제휴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나 해당 제휴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 (2)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차년도 12월 31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매년 12월 31일 회사 영업 종료시간에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당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포인트를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예정 포인트, 소멸시기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15일전에 e-mail 또는 카카오 알림톡을 발송합니다. 또 회원은 당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당연도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 (3)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포인트가 아닌 당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당사나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 (4)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 제11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처리)
- (1) 본 약관 제6조 (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 (2)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제6조 제(5)항 ①에 의거 일정한 유예기간 이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3) 온라인에 최초 로그인 후 1년 동안 재로그인 하지 않을 시 회원탈퇴 처리가 되며, 소유한 포인트도 영구 소멸 됩니다.
- 제4장 기타
- 제12조 (멤버십 서비스 종료)
- (1)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멤버십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2) 멤버십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멤버십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당사 또는 제휴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 제13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14조 (면책조항)
- (1)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멤버십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당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당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당사는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5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2)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제16조 (멤버십 서비스 변경)
- (1)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따라 멤버십 서비스의 매장 및 제휴 영업점을 통한 가입 및 멤버십 카드 발급을 중단하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가입 가능합니다.
- (2) 2020년 1월 1일부터 당사가 운영하는 모든 온라인 쇼핑몰 회원들에게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환 가입 시 기 보유한 가용 멤버십 포인트는 승계처리 합니다.
- 이 약관은 2022년 2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